절망은 예정조화. 사랑도 증오도 전부 삼키는 게 절망이니까. 나라도 예상할 수 있는 게 절망이니까. 예상이 안되는 희망만이 날 시시한 미래로부터 구할 수 있었는데...그랬는데....

 네, 일주일 전부터 신프로젝트 예고와 함께 마사다의 텐션이 팍팍 올랐던 이유가 오늘 공개되었습니다. 디에스이레 좆바게화는 다 예상했잖아요? 요즘 이 빌어먹을 세상에 좆바게 정도는 내고 살아야지 안그렇습니까!

 좆바게 정식명칭은 Dies irae PANTHEON입니다. 잠시 좆바게를 싸잡아서 욕 좀 하고 넘어가자면, 게임성은 제대로 뽑아내지도 못하는 주제에 오타쿠들 돈이나 쪽쪽 빨아먹는 이 거지같은 모바일게임 시장은 하루 빨리 멸망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렇게 개꿀인 수익구조와 영혼 없는 모바일 세대의 오타쿠가 함께 하는 한 쉽게 박살날 시장이 아니겠지만.

 

 디에스이레의 좆바게화가 저언혀 안반가운 이유는 첫째로, 이런 좆바게시장에 대한 혐오감 때문입니다. 에로게브랜드 중에서도 몇년 전부터 조금씩 좆바게 시장에 발을 들이대는 곳이 몇몇 있었지만 마사다월드만큼은 이 트렌드에 지지 않기를 원했음. 코믹스화, 라노베화, 애니화 등등 점점 컨텐츠를 넓혀가는 꼬라지를 보아하니 언젠가 이런 날이 올거라고 생각은 했지만요.

 둘째로, 마사다의 신작 게임이 언제가 될지 기대를 걸 수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팔명진-만선진-이카베이의 텀이 1년이었던 걸 생각해보면 이카베이 발매 1년이 되어가는 지금 이 시점에서 뭔가 새로운 움직임을 기대할 수 있었는데 말이죠. 사실 이 3개의 텀이 짧았을 뿐 로스파라-디에스-카카카-팔명진의 텀은 그렇게 짧은 편이 아니긴 했습니다. 하지만 요 1년 간 디에스 애니에만 집중한 마사다가 애니가 끝난 후에도 좆바게에 집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실 이미 이야기가 완성된 디에스이레에다 좆바게 시나리오를 추가하는 작업이 큰 시간을 필요로 할지는 의문이지만 최근 마사다가 새로운 썰을 푼 기억 자체가 없어서... 고작 좆바게화로 그렇게 신나했던 걸 보면 앞이 깜깜함.

 셋째로, 마사다와 라이트가 디에스이레에 너무 집착하는 경향이 보입니다. 라이트 입장에서야 디에스가 가장 인지도가 높고 팔아먹기 좋으니 디에스 위주로 컨텐츠를 넓혀가는 의도는 이해 못할 바는 아닙니다. 하지만 그 영향으로 신좌만상 시리즈, 그리고 더 나아가서 노생시리즈(상주전신관학원 시리즈)까지 포괄한 마사다월드가 정체되고 있습니다. 이카베이 발표 때부터 언제까지 디에스 이야기만 만들 작정인지 불만이었음. 물론 즐기기야 신나게 즐겼지만... 여튼 로스파라는 지금 와서 써먹긴 좀 그렇고, 카카카는 완결성이 높은 스토리이며, 노생시리즈는 더 할 얘기가 없다고 마사다가 공언한 바 있지만 그렇게 따지면 이카베이는 뭐 처음부터 구상한 스토리는 아닐텐데요. 트윗에서 캐릭터들 계정으로 장난치는 것도 디에스만 했고 다른 게임들은 찬밥 신세. 노생시리즈는 발매 전 문답용으로만 써먹었고, 카카카는 만든다고 해놓고선 분명 까먹음. 신좌만상 완결편이나 새 시리즈는 이렇게 디에스에 집착하는 한 몇년은 더 보기 힘들지싶고.


 애니메이션 PV에 대해서는 음... 작화는 생각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하긴 PV 작화마저 구리면 그건 방영할 생각도 말아야지. PV 장면들을 하나하나 보건데 황금과 수은이 만나는 장면이라든가 이 두명이 있는 컷은 제법 만족. 특히 우자한 표정의 수은이 꽤 잘 뽑혔습니다. 렌과 시로의 주먹다짐은 좀 웃기지만 딱히 지적할만한 결점이 있는 PV는 아니네요. 요나오 브금도 건재하고. 문제는 PV가 아니라 본시합... 1쿨 아니면 기적의 2쿨 분량이 될텐데 그럼 이야기 구성을 어떻게 하냐가 승부라고 생각됩니다. 팔명진이었으면 애니 분량을 적절하게 구성하기 좋았겠지만 디에스는 여러 까다로운 문제가 많아서.


 간만에 마사다 관련 포스팅을 했지만 평소와는 달리 두근두근한 포스팅이 아니라 한숨 푹푹 쉬게 한 포스팅. 애니는 반쯤 개그애니를 본다는 심정으로 볼 작정이지만 좆바게는 으음........ 별 수 없이 하긴 하겠죠. 퉤!



──────────────────────────────────────────────────────────────────────────────────



 여기까지가 아침에 착잡한 심정으로 쓴 글이고 오늘 오후 8시부터 진행된 니코나마에서 마사다가 직접 등판하여 추가 정보를 풀었습니다. 요약하자면...


 1. 애니 각본은 다 씀. 이제 좆바게 프로젝트에 전력투구 

 2. 좆바게는 디에스 중심이 아닌, 1천부터 7천까지의 세계를 담아낸 그야말로 슈퍼신좌대전

 3. 물론 파라로스-디에스-카카카 캐릭터 전원 등판

 4. 신캐릭터 역시 등판.

 5. 신좌세계에 대한 수수께끼를 풀어낼 것

 6. 마다사 신남

 
 이렇게 중요한 것만 추려봤습니다. 생각보다는 재밌는 기획이라서 아침의 꿀꿀한 기분이 약간의 두근두근함으로 덧칠되긴 했습니다. 다만 그렇다 치더라도 1천세계같은 나라카 이야기는 이왕이면 제대로 된 패키지게임으로 나왔으면 합니다. 이제 에로게 시장이 돈이 안되는 건 잘 알겠는데... 알겠지만! 그리고 게임밸런스와 인기캐릭터들의 성능 때문에 기존의 신좌세계 설정이 충돌할 가능성이 매우매우매우 높을 겁니다. 게임성은 애초에 기대도 안했고 마사다의 새로운 신좌 시나리오에 대한 기대가 솟아났다는 사실은 기뻐할만 한 일이지만 그만큼 리스크가 큰 게임이 되겠죠.


Posted by 치포포
,